별빛 문화 예술인 연합회 회칙

 

 

제1조 [명칭]

 

본회는 "별빛문화 예술인 연합회(통칭: 별빛문예회) " (이하 본회)라 칭한다.

 

 

제2조 [목적]

 

​본회는 문예의 보급과 발전에 기여하고, 문화 예술을 통해 건전한 문예활동을 도모하여, 문예의 저변 확대를 그 목적으로 한다.

 

 

제3조 [사업]

 

본회는 제2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의 사업을 행한다.

 

1. 문예활동의 저변 확대를 위한 정기모임 실시

 

2. 회원 상호 간의 친목도모

 

3. 문예활동 및 세미나 개최

 

4. 영상물 제작 및 문예지 간행

 

5. 회보 발행

 

6. 전 각항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사업

 

7. 별빛방송과 별빛문학의 사업을 관장함

 

제4조 [대표이사]

 

1. 본회의 발전과 효율적 운영을 위해 아래와 같이 임원진을 둔다.

 

2. 대표이사는 임원회를 소집할 수 있으며, 참여와 의결권을 갖는다.

 

3. 대표이사는 명예 회장단의 자문을 구하여 회장을 추대할 수 있다.

 

4. 대표이사는 본회의 창업주이며 별빛문예회 대표로 본회가 유지하는데 필요한 행사와 업무를 총괄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거쳐서 결정한다.

 

 

제5조 [자격]

 

모든 문예에 관심과 취미가 있거나 문예 활동을 할수 있는 모든 사람으로서 아마와 프로의 구분 없이 별빛 문예회에 가입된 사람을 회원이라 칭한다.

 

 

제6조 [의무]

 

회원은 다음 각항의 의무를 진다.

 

1. 회칙 및 본회 의결 사항을 준수한다.

 

2. 본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 및 각종 사업에 적극 참가하여야 한다.

 

3. 소정의 회비를 납부하여야 한다.(매월 또는 참석 시)

 

 

제7조 [징계]

 

회원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사유를 발생시켰을 때에는 징계할 수 있다.

 

1. 제6조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때

 

2. 본회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끼친 때

 

3. 징계 수위는 임원회에서 결정한다(제명, 회원 자격정지, 견책)

 

 

제8조 [임원의 종류와 정수]

 

본회에 두는 임원의 종류와 정수는 다음과 같다.

 

1. 명예회장 3명

 

2. 대표이사 1인

 

3. 회장 1인

 

4 부회장 3인

 

5. 이사 7인

 

4. 감사 1인

 

5. 회계 1인

 

(단, 총회의 의결에 의하여 필요한 임원의 종류와 임원을 증감할 수 있다.)

 

 

제9조 [임원의 자격]

 

1. 임원의 자격: 본회 회원으로 1년이상 성실하게 활동하고, 당해 연도 행사에 5회 이상 참석한 자로 한다.

 

2. 회장의 자격: 본회 임원으로 2년 이상 성실하게 활동하고, 당해 연도 4회 이상 행사에 참석한 자로 한다.

 

 

제10조 [임원의 임기]

 

1. 회장의 임기는 2년으로 하며, 연임할 수 있다.

 

2. 임원의 임기는 회장과 함께 한다.

 

 

제11조 [임원의 선출]

 

1. 대표이사는 명예회장의 자문을 얻어 총회에서 초대회장을 대표이사가 임명한다.

 

2. 회장은 임원들을 선출한다.

 

3. 부회장은 회장이 선임한다.

 

4. 임원의 구성은 신임 회장과 부회장이 의논하여 선임한다.

 

5. 회장의 임기 중 결원이 생길 때에는 임원회의 승인을 거쳐 보선하고, 임기는 전임자의 잔여임기로 한다.

 

 

제12조 [임원의 직무]

 

임원의 직무는 다음과 같다.

 

1. 대표이사는 본회를 대표하고 본회의 업무를 통괄한다.

 

2. 회장은 대표이사를 보좌하고 대표 유고 시 대표의 직무를 대행한다.

 

3. 모든 임원은 회장을 보좌하여 회의 실무를 담당하며 회의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한다.

 

 

제13조 [감사]

 

감사는 다음의 사항을 시행한다.

 

1. 본회의 재정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감사하고 정기총회 또는 임시총회에서 이를 보고한다.

 

2. 정기 감사는 년 1회 실시하고 필요시 수시 감사할 수 있다.

 

 

제14조 [임원회]

 

임원회는 다음 사항을 실행한다.

 

1. 업무 집행에 관한 사항

 

2. 사업 계획 운영에 관한 사항

 

3. 예산, 결산서 작성에 관한 사항

 

4. 총회에서 위임받은 사항

 

5. 본 회칙에 의하여 그 권한에 속하는 사항

 

 

제15조 [총회]

 

총회는 다음 사항을 의결한다.

 

1. 회장, 부회장의 인준에 관한 사항

 

2. 회칙의 개정에 관한 사항

 

3. 결산 및 사업 계획 보고사항

 

4. 본 회칙의 규정에 의하여 그 권한에 속하는 사항

 

5. 정기총회는 매년 3월에 실시

 

6. 감사의 소집 요구가 있을 시 정기총회 및 임시총회 실시

 

7. 과반수 회원의 요구가 있을 시 정기총회 및 임시총회 실시

 

8. 회비 금액 조정

 

 

제16조 [의결 정족수]

 

1. 총회는 회장이 의장이 되며 재적 회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회한다.

 

2. 총회의 의결은 출석한 회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.

 

(의장은 의결권이 있다. 단, 가부 동수인 경우에는 의장이 결정한다.)

 

 

제17조 [회계연도]

 

본회의 회계연도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한다.

 

 

제18조 [임원의 보수]

 

1. 본회 임원의 보수는 지급하지 아니한다.

 

2. 출장비는 사전 또는 사후에 실비 지급한다.

 

3. 본회 운영관리상 회원의 의결을 거쳐 특별 근무시에는 보수를  지급한다.

 

(영상물 제작시, 출판물 편집시, 기타 상근 근무가 필요 할 때)

 

 

제19조 [해산]

 

본회를 해산하고자 할 때는 총회의 의결로 해산한다.

 

 

제20조 [경조사]

 

회원 경, 조사 시 화환 및 조화를 보낸다.

 

 

제21조 [부칙]

 

1. 이 회칙은 총회의 의결을 거친 날로부터 시행한다.

 

2. 이 회칙에 명기되어 있지 아니한 사항은 통상 관례에 준한다 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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